치유원소식

글 보기
제목 [보도자료]한국산림복지진흥원-산림청 업무협약 체결
  • 작성자 :
  • 작성일 : 2017-12-27
  • 조회수 : 94
□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(원장 윤영균)과 조달청(청장 박춘섭)은 27일 경북 예천군 효자면 국립산림치유원 산림치유문화센터에서 산림복지서비스의 전자조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□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복지서비스의 공공부문 확산을 위한 것으로, 산림을 활용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.

□ 주요 협약사항은 ▲공공부문의 건강을 증진을 위한 산림복지서비스 개발?공급 지원 ▲양 기관의 공익적 가치를 통한 사회적 책임 공동 실천 ▲나라장터를 활용한 공공부문의 산림복지서비스 확산 등이다.

□ 이에 따라 양 기관은 나라장터를 활용한 직접계약을 통해 안전·신뢰성, 경제성을 확보했으며, 다양하고 전문적인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.

○ 이는 정부·공공기관도 활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용자의 폭을 넓혔고,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 등재로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.
* 이용 방법 : 나라장터 → 종합 쇼핑몰 → 산림복지서비스 제공

□ 윤영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은 “산림복지서비스가 대한민국의 우수한 조달상품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전문적인 산림복지서비스를 개발·보급할 예정”이라면서 “앞으로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산림이 가진 공익적 복지혜택을 확산시켜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□ 한편, 산림치유프로그램은 산림의 다양한 공익적 가치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회복시키는 활동으로, 산림 체조, 명상, 다도(茶道), 수(水)치유, 산림문화체험 등이 있다.
파일보기링크
파일보기링크
첨부파일 목록